통증

등통증 원인은 알고나 아프자 젭알 페인랩이 말하는 통증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PAIN LAB 작성일18-09-06 14:37 조회15회 댓글0건

본문



오늘은 우리가 많이 겪는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1) 단순 근육통부터 (2) 주변조직의 손상 (3) 경추기원성 통증 (4) 흉추나 견갑대의 자세 문제가 끼어있습니다.

먼저 가장 빈도가 많은 승모근 통증 - 승모근은 매우 부피가 큰 근육이고 긴장성 근육에 속하기 때문에 쉽게 뭉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추부터 흉추까지 덮고 있으므로 까다롭지만 의외로 어려운 케이스는 아닙니다.

그 다음은 견갑골 쪽의 통증 - 이걸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가만히 앉아있어도 아프고 특히 밤에도 쑤시면서 심하면 저리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능형근부터 해서 신경포착 및 흉추의 염증까지 원인이 됩니다.
너무 불편하다면 객관적으로 본인의 잘못된 자세를 의식하면서 생활해보세요. 그럼 그나마 한결 괜찮을 겁니다.

허리 근처 어딘가 애매한 통증 - 이건 요통과도 관련이 되어있죠. 우리가 잘아는 척추기립근, 혹은 요방형근, 장요근, 다열근, 회선근의 단축이나 긴장을 없애고 
디스크 소견이 있는지를 봐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견갑골 외측, 팔이 붙는 곳
- 대개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많은 손상입니다. 또 옆으로 자주 누워계시거나 어깨가 말린 상태로 구부정하게 생활하실 때 많이 나타나는데요

회전근개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 이쪽에 붙는 극하근, 소원근이 포함되며 대원근의 손상도 개입하는 편입니다. 물론 경추에서 내려오는 신경도 문제가 됩니다.

기타 흉추 손상 -
흉추 가운데 통증은 척추와 척추를 잇는 인대 손상에서 나타나는 통증 양상입니다. 
후방추돌 교통사고 혹은 잘못된 자세로 무거운 걸 들거나 할 때 많이 다치는 곳이죠. 따라서 이를 너무 가볍게 여겨선 안되겠습니다.
흉추에서 빠져나오는 신경 중에 앞쪽 가지가 내장신경을 지배하기 때문에 간혹 등이 많이 아플 때
소화기 문제나 자율신경계 문제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부위별로 케이스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신이 어떤 케이스에 속하는지 보시고 아픈 이유를 약간이나마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등통증 #견갑골통증 #등이아픈이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6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im-sports.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