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2~3년 되었고, 검사에도 이상없다는데 계속 아프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Docairs 작성일19-09-17 00:00 조회91회 댓글0건

본문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안녕하세요 저는 39세 남자입니다.
한 2~3년 전쯤부터 체한듯이 더부룩한 느낌이 있으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겨요.
어깨 양쪽 등쪽으로도 통증이 있구요.
별거아닌가 싶어 진통제를 먹고 그냥 넘기다가도, 올해들어서는 부쩍 자주 아프고 늘 더부룩하고 아파서 신경이 계속 쓰이네요.
정형외과, 내과 진료도 받아봤지만 별 차이가 없었고, CT MRI 촬영을 해봐도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통증이 생기는지 궁금하고 나을 수 있는건가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황지모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관련부위가 다양하여 골절, 근육통, 대상포진, 내부장기 급성염증, 결석, 종양 등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지속 혹은 반복되며 일반 치료 및 검사에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소화기 기능 불균형에 의해서 아플 수 있습니다.
갈비뼈 아래에는 대장이 지나가는데 가스가 장내에 팽만할 경우에 주변 조직을 압박함으로써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유발될 수 있는 것입니다.
체한듯이 더부룩한 느낌이 들면서 갈비뼈가 아팠고, 어깨 양쪽 등으로도 아프다는 것 또한 소화기 기능이상에 따른 연관통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인 영상이나 이학적 검사상으로는 구체적인 기능이상을 발견하기 어려우며, 맥진기 검사를 통해서 맥파와 맥동으로 기능이상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식도, 위, 십이지장, 간, 담, 췌장, 소장, 대장으로 이어지는 소화기관들의 상호 균형과 기능저하/항진여부를 보면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원인치료를 하면 갈비뼈 아래 통증은 차차 좋아지게 되며, 관련있는 소화기관의 기능 또한 향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55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im-sports.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